쥰내 이상한? 버그였다

 

내가 작성한 컴포넌트명이 ABC 라고 하면

ABC 프로퍼티를 읽으려던 중 None 에 접근했습니다.

(Accessed None trying to read property ABC)

라고 로그가 떴다.

 

내가 인스턴스화를 안했나? 싶었는데 잘 되어있었다;

만든 컴포넌트를 넣을 액터의 헤더
만든 컴포넌트를 넣을 액터의 CPP

 

검색 후 비슷한 증상을 겪은 사람이 있었나 보다

https://answers.unrealengine.com/questions/740355/c-uproperty-actor-component-variable-being-set-to.html?sort=oldest 

 

다들 원인은 UPROPERTY를 변경함에 있어서 생긴 문제로 파악하고 있다

 

해결방법은 죤내 어이가 없었는데

변수명을 바꾸면 된다

ㅋㅋㅋㅋㅋㅋ

(좌)header (우)cpp

테스트로 변수명뒤에 2를 붙였는데 잘됐다..

 

그 후로 다시 변수명을 되돌려도 잘되더라~~

 

이것때문에 얼마나 시간을 썼는지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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