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 Tick 순서로 인한 문제

 

Player클래스 안의 wall run component와 tick순서 문제 때문에 발생했는데

Wall run이 실행될 때 가까이 있는 벽과 적당한 거리를 두고 붙어야 하기때문에

붙은 벽의 정보를 wall run component에서 가져왔어야했는데

 

wall run component의 업데이트함수(Tick)가 아직 실행되기 전이라서

wall run중인 벽의 정보가아닌 초기값(zero vector)을 가져오고있었다.

 

그래서 tick순서 같은 검색어로 찾던 중 Tick 종속성에 대한 기능이 있었다.

 


문제 해결

생성자 맨 밑부분에 AddtickPrerequistieComponent( walRuncomponent )부분이 해당 부분이다.

walRuncomponent의 tick이 실행되고 나서 ACPlayer의 tick을 실행한다는 의미이다.

 

포함 component뿐 아니라 포함 Actor도 설정 가능한듯!

 

※이 개념과 관련 개념이 좀 깊어서 따로 포스팅을 한번 해야할것같다.

 


느낀점

매우 당황했지만 문제점 추리하여 차분히 디버깅하는 내 모습 잘했다.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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