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d IK 를 구현 중에

 

player BP에서 Anim BP로 보내주는 sockt Location이 있다

 

이 위치에 왼손을 붙이는게 목적이였는데

 

서있을 때는 잘 되는것처럼 보였지만 달리면 계속 이전 프레임의 Location을 받아오고

시간을 느리게하면 잘 붙어서 정말 뭔가했다

 

달리면 손이 손잡이에 붙지 않는다 씨빠!

 

이전 프레임의 값을 받는다는건 Tick의 순서가 내가 원하는 순서가 아님에 분명하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열심히 검색 후 틱그룹 이라는 걸 알게된 후 이걸로 해결했다

https://docs.unrealengine.com/4.27/ko/ProgrammingAndScripting/ProgrammingWithCPP/UnrealArchitecture/Actors/Ticking/

 

액터 틱

매 프레임 액터를 업데이트하는 데 사용되는 Tick, 틱 시스템에 대한 설명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나중에 한번 포스팅해야겠다

 

클래스 디폴트에 들어가 액터의 틱을 변경 할 수 있다

근데 나는 액터의 틱그룹이 아닌 Anim BP의 틱그룹을 변경해야했다

 

그래서 Anim Bp의 클래스 디폴트창을 보았지만 없어서 변경하는 법을 찾았다

 

Anim BP를 사용하는 Mesh에서 찾을 수 있다

 

 

Anim BP를 사용하는 컴포넌트(나의 경우 SkeletalMesh Component) 의 틱그룹을 변경해주면 

 

Anim BP의 틱그룹도 같이 변경됐다.

 

해결 후 잘 붙어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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