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물
코드
IndexDemo.cpp
추가
DXGI_FORMAT
더보기
마지막에
GetDC()->IAsetIndexBuffer(indexBuffer, DXGI_FORMAT_R32_UINT, 0); 인 부분이 있는데
여기서 DXGI_FORMAT이란
리소스를 어떻게 해석할것인가 인데
리소스 : Direct3D 파이프라인에서 액세스할 수 있는 메모리 영역, buffer유형과 texture유형이 있다.
종류에 R32G32B32, R16,G16,B16,A16...이런식으로 있다고 색과 관련된건아니다.
그냥 데이터가 몇개인지 분류하는 형식이다.
예를들어
DXGI_FORMAT_R32 는 어떤 32bit짜리 데이터하나가 있다는것이고
DXGI_FORMAT_R32B32는 어떤 32bit짜리 데이터형 A와 어떤 32bit짜리 데이터형 B가 있다는것이다.
그러므로 IAsetIndexBuffer(indexBuffer, DXGI_FORMAT_R32_UINT, 0); 코드에서
DXGI_FORMAT_R32_UINT가 넘어가는 이유는
indexBuffer가 4byte(32bit)UINT 으로 구성되어있다고 뜻하는 말이다.
'DirectX 11 > 코드 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Texture Sampler (0) | 2022.02.08 |
---|---|
Texture (0) | 2022.02.08 |
Grid / Camera (0) | 2022.02.08 |
World, View, Projection (0) | 2022.02.08 |
Triangle (0) | 2022.02.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