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물
코드
World.cpp
World.fx
추가
UpdateSubresour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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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U에서 VRam으로 값을 복사해 넘겨주는데 두가지 방법이 있다.
그중 하나가 UpdateSubresource이다.
속도가 늦은편이라 대체로 CPU에서 업데이트가 드문드문할때 추천한다고 한다.
드문드문 : 프레임당 한번이하
Default Buffer의 경우, UpdateSubResource를 사용해서만 업데이트 할 수 있다.
공간변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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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점위치에 공간행렬을 곱하면 그 공간으로 변환이 된다.
공간행렬은 각 공간의 원점과 세 축을 알면 만들 수 있다.
그래서 Vertex Shader에서 mul함수를 사용하는것
mul : multiply 곱셈
Wor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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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점의 로컬공간으로도 움직일수 있는데 왜 world공간이 필요한가? 한다면
한번에 모두 이동시키기 편하기 때문이다.
정점은 모든 정점을 다 일일히 이동시켜줘야한다. = 매우 반복적이고 느림
world공간으로 계산한다면 한번에 모두 이동시킬수 있다.
그래서 거의 대부분 그려질 클래스들은 모두 정점버퍼를 가지고있고
그 정점을 움직이기 위해 world매트릭스를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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