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그대로 사용자의 지정 축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이다.

 

  • C++

FRotator UKismetMathLibrary::MakeRotationFromAxes(FVector Forward, FVector Right, FVector Up)

 

각 매개변수 Forward, Right, Up 벡터를 넣으면 하나의 축을 만들어 FRotator형으로 반환해준다.

 

  • Blueprint


나의 사용처

 

현재 벽에서 뛰어다닐 수 있는 기능을 구현중인데

WASD로 벽에서 자연스럽게 움직이려면

trace로 충돌한 벽의 hitResult에 Normal값을 Up vector (벽에 수직방향)

카메라가 바라보는 방향을 벽에 붙여 Forward vector으로 하나의 축을 만들어야했다.

 

그래서 위의 함수를 사용했다.

 

Forward와 Up은 위의 설명대로 넣었고 Right 같은경우에는 외적을 이용하면 바로 나온다.

 

더 응용하는 법은 밑 처럼 FVector UKismetMathLibrary::Get ??? Vector( FRotator) 을 이용하면 된다.

 

밑은 위의 함수로 만든 하나의 축을 arrow로 디버깅했다.

Yellow(forward ) / red(right) / up(bl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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