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의 가이드를 따라하다가

 

요 모양에서 저 뾰족한부분을 깎고 싶어서 요리조리 검색하다

 

스태틱 메시 에디터 라는걸 발견!

 

근데 가이드에 있는 

 

저 Mesh Editing이 없었다

맨날 나만 없어

 

결론은 플러그인 적용 문제였다

 

 

 

검색창에 Ploygon 검색하면 바로 하나 나온다

 

저 플러그인을 활성화 시키면 재시작하라고하는데 재시작해주자

 

재시작후 아무 스태틱 메시를 가져오고 눌러주면 이렇게 노란 테두리가 되는데

 

 

 

이 상태에서 Ctrl + E 눌러주면 스태틱 메시 에디터 창이 나오고

 

원하던 메시 편집창이 등장했다

 

 

 

편집모드를 눌러야 편집이 가능하다

 

버텍스 추가 같은건 아마 안되는듯 싶다

 

삭제를 해보았다

 

ㅋㅋㅋ아마 안에가 안보이는건 뒷면은 랜더링을 안해서 그런듯

 

 

저장하고 나오면 잘 적용되어있다

 

 

 

이 스태틱 메시 파일자체를 바꿔버린거라 이후에 가져온 모델들도 적용되어 나온다

 

 

근데 이게 지금 버전은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해도 원본까지 같이 저장되어버린다

버그인가;;

 

그래서 나는 뭣모르고 저장했다가 원뿔의 원형을 다시 가져올수없게 되었다ㅋㅋㅋ

 

앞으로는 복사본을 만들어서 편집하려한다

 

방법은 스태틱 메시를 선택후 Ctrl + B 를하면 밑의 사진처럼 어떤 파일에 있는지 검색해준다

 

 

 

그 후 나온걸 누르고 ctrl+c ctrl+v 해서 복사본 만든다음 밑에처럼 바로 편집들어가면 될거같다

 

 

 

아무튼 이번 글의 주제인 편집 탭 생성 완료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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